[오늘의 주요 일정](7일·목)

[오늘의 주요 일정](7일·목)
[정치]
▲ 우원식 국회의장
내란특검 참고인 출석 조사(09:40 서울고검)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대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참배(09:00) ※ 풀단 취재
정청래 당대표,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11:00) ※ 풀단 취재
정청래 당대표, 경남 합천군 수해현장 방문 및 피해주민 간담회(14:30 합천군 삼가면 덕진리 331-1)
김병기 원내대표, 정책조정회의(09:30 원내대표회의실)
▲ 국민의힘
제8차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 선거관리위원회 회의 <본경선 진출자 공개 발표>(10:50 중앙당사 3층 브리핑룸, 영등포구 국회대로74길 12)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 비상대책위원회의(09:00 국회 본관 228호)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송석준 의원 등 주최 <(검수완박 시즌2) 공소청 및 중수청 법안 무엇이 문제인가?>(10:00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회장 면담(10:10 국회 본관 228호)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박수영 의원 등 주최 <2025년 세제개편안 평가 및 시장 영향 분석 : 이재명 정부 첫 증세안, 누구를 위한 세제개편인가?>(14:00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
▲ 개혁신당
이준석 당대표·천하람 원내대표, 최고위원회의(09:30 본청 170호)
▲ 조국혁신당
김선민 당대표 권한대행, 최고위원회의(09:30 본관 224호)

 

[경제]
▲ 기재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산업]
▲ 산업부, 제2차 통상정책자문위원회(14:00 서울 롯데호텔)
▲ 산업부, 디스플레이 전시회(10:00 코엑스)

 

[소비자경제]
▲ 중기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 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2차 간담회(14:00 마포 드림스퀘어)
▲ 중기부, 국정홍보전략회의(17:00 정부서울청사)

 

[테크]
▲ 과기정통부, 국외출장
▲ 과기정통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 과기정통부, IRIS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10:00 연세대)
▲ 과기정통부, 지역 기초연구 현장방문(14:00 충북대)

 

[사회]
▲ 김건희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2차 체포영장 집행(오전 서울구치소)
▲ 순직해병특검, 임성근 전 사단장 2차 조사(10:00 서초한샘빌딩)

 

[정책사회]
▲ 행안부, 광복 80주년,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10:30 정부서울청사 1층 로비)
▲ 행안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세종)
▲ 최장혁 개인정보위 부위원장, 차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 교육부, 학생 마음건강 지원 정책 내실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10:30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
▲ 복지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 복지부, 환자·소비자단체 현장 간담회(14:30 서울)
▲ 임승관 질병청장, 용인 비축물자 센터 현장방문(16:30 용인)
▲ 노동부, 안전한 일터 프로젝트 사업장 현장점검(10:30 경기 안양)
▲ 노동부, 경제관계장관회의(08:00 정부서울청사)

 

[부산]
▲ 제2회 부산국제불교박람회 개막식(15:00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경남]
▲ 경남대학교 글로컬대학 공동협력 선언식(10:30 대학 본관 4층 국제세미나실)
▲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독수리 보존 위한 GPS 기탁식(09:30 경남 고성군청)

 

[광주전남]
▲ 장성군 무궁화대축체(장성군 무궁화공원)

 

[전북]
▲ 전주 가맥축제(7∼9일 전주대 운동장)

 

[대전충남]
▲ 2025 대전 이업종 교류회 발대식(14:00 D-유니콘라운지)

 

[국제](현지시간)
▲ 이스라엘 안보내각, 가자지구 점령안 논의
▲ 잉글랜드은행, 기준금리 발표
▲ 중국 7월 무역수지(11:00)
▲ 중국 파운드리 SMIC 2Q 실적 발표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감염병 허위정보 확산 막는데 정정 콘텐츠·조기차단이 효과"
허위 감염병 정보에 대해 정정 콘텐츠를 확산하거나, 허위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조기에 차단하는 대응이 가짜 정보의 확산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질병관리청은 한국언론학회와 추진한 '신종감염병 인포데믹 대응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협력 연구 모델' 결과를 27일 소개했다. '인포데믹'(infordemic)은 감염병 정보가 과도하게 넘쳐나서 정확한 정보와 잘못된 정보를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일을 말한다. 인포데믹으로 인한 허위 정보 확산은 안전·생명을 위협하고 사회적 비용을 키우는 원인으로 지목된다. 김경희 한림대학교 미디어스쿨 교수가 이끈 연구팀은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정보가 동시에 퍼지는 환경을 반영한 모형을 활용,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인포데믹 대응 조치의 효과를 평가했다. 그 결과 공신력 있는 정보를 디지털 플랫폼에서 적극 노출하는 '정정 콘텐츠 확산', 플랫폼 자율 정책으로 허위 정보를 조기에 식별해 차단하는 '허위정보 콘텐츠 조기 차단' 조치는 단독 시행만으로도 감염병 허위 정보 확산을 억제하는 데 상대적으로 큰 효과가 나타났다. 반면 디지털 플랫폼에서 허위 정보 콘텐츠에 대한 알고리즘 추천 순위를 하향 조정하는 방법이나,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갑작스런 추위에 한랭질환 우려…"건강수칙 지키세요"
서울시는 26일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한랭질환자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시는 "한파 속 실외 활동과 음주 후 장시간 야외에 머무는 행동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보온과 건강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랭질환은 장시간 추위에 노출되면 정상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저체온증과 손·발 등 말단 조직이 손상되는 동상이 대표적으로, 적절히 대응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한랭질환을 예방하려면 추운 날씨에 가급적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외출할 때 목과 손·발 등 체온 손실이 큰 부위를 중심으로 보온 의류를 착용해야 한다. 또 실내는 18도 이상 적정 온도와 40∼60%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편이 좋다. 시는 68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응급실 감시 체계를 유지하는 등 한랭질환 예방·관리 대응을 강화했다. 이달 1일 이후 발생한 서울 한랭질환자는 9명으로 저체온증 8명, 동상 1명이다. 이 중 3명은 음주 후 새벽 시간대 길이나 주거지 주변에서 쓰러져 있다가 저체온증으로 119를 통해 응급실로 이송됐다. 작년 겨울 서울에서 신고된 한랭질환자는 저체온증 24명, 동상 10명 총 34명이었다. 65세

메디칼산업

더보기
셀트리온은 직접 팔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맡겼다
국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시장에서 양강 구도를 형성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요 차이점으로 생산 및 판매 전략이 꼽혔다. 27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한국신용평가는 '바이오시밀러 산업 점검-시장 환경, 경쟁 구도 및 성공요건' 리포트에서 이렇게 평가했다.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6월 기준 미국 식품의약품청(FDA) 승인 바이오시밀러 75개 중 합산 18개 품목을 보유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 셀트리온은 작년 바이오시밀러 부문 매출 약 3조원을,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약 1조5천억원 매출을 올렸다. 양사 모두 유럽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추세다. 최근에는 새로운 바이오시밀러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데 이어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신약 분야로도 진출을 가속하고 있다. 리포트는 이들 기업이 나란히 성장하면서도 판매 전략에서 상반된 행보를 보인다고 분석했다. 셀트리온의 경우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직접 판매망을 운영하며 가격 전략, 입찰 대응,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런 직접 판매 방식은 가격 정책을 공격적으로 시행하며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