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운영 정상화…내달초 장례식장도 재개장

 (수원=휴먼메디저널) 박희수 기자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내달 장례식장 운영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안성병원이 코로나19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2년 3개월 만이다.

 앞서 병원은 지난달 28일 응급실 운영을 정상화한 데 이어 지난 2일 간호간병통합병동과 건강검진센터 운영을 재개한 바 있다.

 앞으로 병원은 오는 23일 호스피스 병동 운영을 시작하는 한편 다음 달 초 장례식장도 운영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경기 서남부권 유일한 공공병원인 안성병원은 2020년 2월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코로나19 환자 입원, 생활치료센터 및 비대면 재택·대면 외래진료센터 등을 운영하며 코로나19 대응에 전념해왔다.

 안성병원 관계자는 "병원 운영을 정상화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공공의료기관 임무를 수행할 방침"이라며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료진 추가 채용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성시와 안성병원은 중증 외상환자와 급성 심뇌혈관질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응급구조사와 구급차 기사를 24시간 배치해 응급환자 이송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식약처 "당류가공품은 건강기능식품 아닙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반식품인 당류 가공품이 온라인상에서 건강기능식품처럼 광고되는 경우가 잦아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했다. 식약처는 최근 당류 가공품에 대한 온라인 부당광고 138건을 적발, 식품 표시·광고법 위반을 이유로 해당 플랫폼 사에 게시물 접속 차단과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당류 가공품은 일반 식품의 하나로, 설탕류, 포도당, 과당류, 엿류, 당시럽류, 올리고당류, 벌꿀류 등을 주원료로 해 가공한 것을 말한다. 하지만 이번에 적발된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하게 광고하거나 거짓·과장된 내용을 광고해 문제가 됐다. 이들 제품은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았는데도 '피로회복', '항산화', '혈당조절' 등 기능성이 있다고 광고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하게 만들거나, '혈관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또는 '저하된 생체기능 회복' 등의 문구로 신체조직의 기능·작용·효과·효능에 관해 거짓되거나 과장되게 표현했다. '암', '당뇨병' 등의 문구를 사용해 질병 예방·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거나 '슈퍼푸드' 등 객관적·과학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은 용어를 사용해 다른 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오인·혼동하게 하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