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식히는 낙조 풍경…경기관광공사 바다 여행지 6곳 추천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시원한 바다 풍경이 절실한 올여름이다. 

 31일 경기관광공사는 '8월 가볼 만한 경기바다 여행지'로 6곳을 추천했다. 

 화성 '전곡항'은 파도가 적고 수심이 3m 이상 유지돼 낚시와 수상레저의 명소로 꼽힌다.

 마리나시설이 갖춰져 있어 매년 6월부터 요트 승선 체험을 비롯해 수상 스테이지 공연, 어촌마을 체험 등 다채로운 해양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안산 '방아머리 해변'은 시화방조제를 건너 대부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밀물 때면 전형적인 백사장 풍경을 보였다가 썰물이 되면 넓은 갯벌로 변하는 두 얼굴의 해변이다.

 소나무 숲이 우거진 대부해솔길은 여름철 더위를 피할 수 있고, 인근 구봉도 전망대에서는 낙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시흥 '배곧한울공원'은 오이도에서 월곶포구까지 해안선을 따라 형성돼 있는데 바다 건너 고층으로 솟은 송도신도시 풍경이 손에 잡힐 듯 보이고 북쪽으로는 오이도의 한적한 포구 모습이 정겹게 펼쳐져 있다.

 여름철 운영되는 해수 체험장은 시흥 시민들은 물론 인근 도시 가족 나들이객들이 북적인다.

 이밖에 갯벌과 염전의 정취를 간직한 시흥 '갯골생태공원', 12.7㎞ 거친 안산 '시화 방조제'와 '시화나래조력공원', 초계함으로 62년간 바다를 지키다 2006년 퇴역한 운봉함을 전시관으로 개조해 조성한 '김포함상공원'도 추천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