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도 중독 위험…'전담'하지마" 올해 첫 청소년 금연광고 송출

 청소년들의 전자담배 사용을 예방하기 위한 올해 첫 번째 금연 광고를 24일부터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 송출한다고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밝혔다.

 이번 광고는 청소년들을 주요 대상으로 설정해 담배업계의 마케팅 뒤에 숨은 전자담배의 폐해를 알리는 내용이다.

 '전담하지 마'라는 광고 문구는 '전자담배를 사용하지 말라'는 뜻과 청소년에게 더 위험한 '전자담배 중독의 위험을 전담(全擔)하지 말라'는 의미를 이중으로 담고 있다.

 청소년 전자담배 흡연자의 60% 이상이 결국 일반담배 흡연자로 전환한다는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와 청소년 흡연이 두뇌 발달을 저해하고 학습 능력 저하와 불안을 유발한다는 미국 연구 결과도 전한다.

 이 광고는 6월 23일까지 유튜브, 소셜미디어(SNS), 지상파 TV와 전국 스터디카페,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복지부는 10∼20대가 참여할 수 있는 '전담하지마, 전담도 노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노담 캠페인 누리집(https://nodam.kr/)에서 사진을 올리면 나만의 금연 포스터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포스터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경품도 지급한다.

 아울러 지난해 학교흡연예방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중고등학교 6곳에서 교내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캠페인도 펼친다.

 복지부는 하반기에 성인 전자담배 사용자에 금연을 독려하는 2차 광고와 금연지원서비스 이용을 독려하는 3차 광고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복지부, 내달 23일까지 양·한방 협진 5단계 사업 참여기관 공모
보건복지부는 다음 달 23일까지 양·한방(의한) 협진 5단계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환자가 한 날에 같은 질환으로 의과, 한의과 진료를 모두 받을 때 후행 진료는 전액 본인이 부담하는데, 시범사업을 통해 후행 진료도 통상적인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시범사업 참여 기관은 최초 협진 시 '1차 협의 진료료'를 받고, 이후 경과 관찰이 필요해 진료를 이어가면 '지속 협의 진료료'를 받는다. 협의 진료료란 의사와 한의사가 협의해서 하는 진료행위에 대한 수가(의료서비스 대가)로, 1회에 1만5천원∼2만1천원가량이 의과·한의과에 각각 산정된다. 협의 진료료 대상 상병은 대상포진, 2형 당뇨병, 치매, 협심증, 뇌경색증 등 총 41개다. 5단계 시범사업 신청 대상 기관은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중 의과·한의과 진료과목을 동시에 개설·운영하는 기관, 또는 동일 대표자가 개설한 동일 소재지의 의과·한의과 기관으로 의·한 협진이 가능한 진료체계를 갖춘 기관이다. 5단계 시범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모집 공고를 참고해 5월 23일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복지부의 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
신비바이오, 건강기능식품 ‘경성건강원 포유산양유’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신비바이오(대표 이강원)가 뼈건강과 근육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경성건강원 포유산양유’를 출시했다. ‘경성건강원 포유산양유’는 네덜란드산 산양유에 포함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B2, 비타민 C, 비타민 D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가 잘되고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아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측이 1일 밝혔다. 산양유 분리유청단백질과 대두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 총 13종의 주요 영양소를 균형 있게 배합해 체력 증진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 이번 신제품은 네덜란드 농림부 산하 유기농 관리 기구에서 운영하는 엄격한 품질 감시 시스템인 ‘퀄리 고트(Qualy-GOAT)’ 인증 라벨을 획득한 네덜란드 산양유단백질을 사용했다. ‘퀄리 고트’ 인증은 유기농 원료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과 제조 방식을 보증해 신뢰도가 높다. 경성건강원 포유산양유는 공식 온라인몰(www.gswon.com)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및 OEM/ODM 관련 문의는 신비바이오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