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여름이 왔다'…패션·뷰티·식품 특가전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이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패션, 뷰티, 식품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던전앤파이터-스노우메이지'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에서는 던전앤파이터의 마스코트 캐릭터 '스노우메이지'와 함께하는 체험 공간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와의 협업 상품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본점 지하 1층 '버버리뷰티' 매장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프로-아티스트 메이크업 쇼'가 진행되고 타임빌라스 수원 3층에선 새로 문을 연 평양냉면 맛집 '평장원'을 만나볼 수 있다.

 ▲ 신세계백화점 = 오는 29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와 함께 '1931 폴로 클럽' 팝업 매장을 연다. 팝업은 대표 제품 리베르소 탄생의 모티브가 된 폴로 경기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대표 상품으로 리베르소 클래식 미디엄 듀에토, 리베르소 원 듀에토 등이 있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오는 25일까지 지하 2층에서 '세상의 모든 키보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20여개 브랜드의 키보드를 직접 이용해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판교점은 오는 26일까지 '여름맞이 리빙 홈 바캉스 제안전'을, 천호점에선 오는 22일까지 '아이다스 대전'을 각각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마트 = 오는 26일까지 물가 안정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생필품을 할인 판매한다. 천도와 백도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신비 복숭아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한우, 한돈 등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400여종의 와인을 삼성카드로 결제하거나 구매 시 포인트를 적립하면 40∼50% 할인해주는 특가 행사와 함께 섬유유연제, 기저귀, 면도날 등 다양한 생필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있다.

[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홈플러스 =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AI(인공지능)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제철 과일, 육류, 채소 등의 신선식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가공식품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식품전 2탄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에선 보먹돼 삼겹살·곡심, 냉동 등갈비 슈퍼팩, 냉동 우삼겹 등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오는 25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의 마지막 3단계 행사를 통해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제철 과일과 미국산 소고기 등 신선식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22일까지는 롯데마트 한우 상품기획자(MD)가 직경매에 참여해 선별한 최상위 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 쿠팡 = 오는 29일까지 여름 패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쿠패세'(쿠팡 패션 세일)을 연다. 행사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헌터, 테바, 푸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방, 액세서리까지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SSG닷컴(쓱닷컴) = 오는 8월 말까지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여름철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삼성·LG전자 등 주요 가전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브랜드관을 통해 여름 가전제품을 최대 32%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발뮤다 그린팬을 업계 최저가인 46만원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005930] 인버터 1등급 제습기도 정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11번가 = 오는 22일까지 '여름철 헤어·바디 쿨링타임' 기획전을 하고 무더위 속에 구매 수요가 높은 냉감·진정·선케어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비바스 오리진 아이슬란드 쿨링 샴푸, 도브 데오드란트 롤온, 플루 오리지널 바디스크럽, 소이랩 허니블랙빈 두피앰플 등이 있다.

[11번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롯데온 = 22일까지 '패션 스포트라이트 - 썸머 바캉스룩' 테마전을 열어 루프루프, 티쏘, 화이트샌즈, 크록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 입점한 니베아 상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64% 할인한 특별전도 진행된다.

[롯데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치명률 최대 75% 니파바이러스…"해당국 방문시 철저 주의"
질병관리청은 인도 등 니파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지역 방문자는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은 치명률이 40∼75%로 높고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위험한 질병이다. 질병청은 지난해 9월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을 제1급 법정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국내 유입에 대비하고 있다.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의 주된 감염 경로는 과일박쥐, 돼지 등 감염병 동물과 접촉하거나 오염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환자의 체액과 밀접히 접촉할 때는 사람 간 전파도 가능하다. 감염 초기에는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나타나고 현기증, 졸음, 의식 저하 등 신경계 증상도 나타난다. 이후 중증으로 악화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 동물 접촉 주의 ▲ 생 대추야자수액 섭취 금지 ▲ 아픈 사람과 접촉 피하기 ▲ 손 씻기 ▲ 오염된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 등을 예방 수칙으로 제시했다. 질병청은 발생 동향과 위험 평가를 반영해 지난해 9월부터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검역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국가로 출국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입국 시 발열 등 의심 증상이 있으면 건강 상태를 검역관에게 알려야 하고, 일선 의료기관은 관련 의심 증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인간의 수명은 타고난다?…"유전적 요인 영향 최대 55%"
사고나 감염병 같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사망의 영향을 제거할 경우 유전적 요인이 사람의 자연 수명에 미치는 영향이 최대 55%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 바이츠만 연구소 우리 알론 교수팀은 30일 과학 저널 사이언스(Science)에서 수학적 모델과 인간 사망률 시뮬레이션, 대규모 쌍둥이 코호트 자료 등을 활용해 유전 등 내인성 사인과 사고 등 외인성 사인을 분리해 분석한 결과 유전적 요인의 영향이 수명 결정에서 약 50~55%를 차 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외부 원인에 의한 사망을 적절히 보정하고 나면 인간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기여는 약 55%까지 급격히 증가한다며 유전적 요인의 영향에 관한 기존 연구 추정치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인간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규명하는 것은 노화 연구의 핵심 질문이지만 장수에 대한 유전적 영향을 측정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로 남아 있다. 수명과 관련된 일부 유전자가 확인되기는 했지만, 질병이나 생활환경 같은 외부 환경 요인은 개인이 얼마나 오래 사는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며, 수명에 대한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가리거나 혼동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연구팀은 특

메디칼산업

더보기
식약처·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수출허가지원 사무국 신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리 제약·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함께 '수출규제지원 사무국'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날 서울 서초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이를 기념하는 출범식을 열었다. 수출규제지원 사무국은 우리 기업이 국가별로 복잡한 허가 제도와 규제장벽을 넘지 못해 겪는 어려움을 민관 협력으로 해결하기 위해 신설됐다. 기업이 의약품 수출국의 인허가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해외 인허가 사례와 허가제도 분석·제공, 규제 애로사항 상담, 수출국 규제당국과의 소통 기회 마련 등을 지원한다. 식약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하에 사무국을 설치해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사무국 운영 등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한다. 기업이 규제 애로사항을 접수하면 전문가 검토를 거쳐 사무국이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 해 기업은 고충을 해소하고 정부는 국가별 규제장벽을 파악할 수 있다. 수출규제지원 사무국의 수출 상담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에 접속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은 "대한민국 의약품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식약처만이 할 수 있는 규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