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여름이 왔다'…패션·뷰티·식품 특가전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이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패션, 뷰티, 식품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던전앤파이터-스노우메이지'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에서는 던전앤파이터의 마스코트 캐릭터 '스노우메이지'와 함께하는 체험 공간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와의 협업 상품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본점 지하 1층 '버버리뷰티' 매장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프로-아티스트 메이크업 쇼'가 진행되고 타임빌라스 수원 3층에선 새로 문을 연 평양냉면 맛집 '평장원'을 만나볼 수 있다.

 ▲ 신세계백화점 = 오는 29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와 함께 '1931 폴로 클럽' 팝업 매장을 연다. 팝업은 대표 제품 리베르소 탄생의 모티브가 된 폴로 경기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대표 상품으로 리베르소 클래식 미디엄 듀에토, 리베르소 원 듀에토 등이 있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오는 25일까지 지하 2층에서 '세상의 모든 키보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20여개 브랜드의 키보드를 직접 이용해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판교점은 오는 26일까지 '여름맞이 리빙 홈 바캉스 제안전'을, 천호점에선 오는 22일까지 '아이다스 대전'을 각각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마트 = 오는 26일까지 물가 안정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생필품을 할인 판매한다. 천도와 백도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신비 복숭아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한우, 한돈 등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400여종의 와인을 삼성카드로 결제하거나 구매 시 포인트를 적립하면 40∼50% 할인해주는 특가 행사와 함께 섬유유연제, 기저귀, 면도날 등 다양한 생필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있다.

[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홈플러스 =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AI(인공지능)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제철 과일, 육류, 채소 등의 신선식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가공식품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식품전 2탄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에선 보먹돼 삼겹살·곡심, 냉동 등갈비 슈퍼팩, 냉동 우삼겹 등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오는 25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의 마지막 3단계 행사를 통해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제철 과일과 미국산 소고기 등 신선식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22일까지는 롯데마트 한우 상품기획자(MD)가 직경매에 참여해 선별한 최상위 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 쿠팡 = 오는 29일까지 여름 패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쿠패세'(쿠팡 패션 세일)을 연다. 행사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헌터, 테바, 푸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방, 액세서리까지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SSG닷컴(쓱닷컴) = 오는 8월 말까지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여름철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삼성·LG전자 등 주요 가전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브랜드관을 통해 여름 가전제품을 최대 32%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발뮤다 그린팬을 업계 최저가인 46만원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005930] 인버터 1등급 제습기도 정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11번가 = 오는 22일까지 '여름철 헤어·바디 쿨링타임' 기획전을 하고 무더위 속에 구매 수요가 높은 냉감·진정·선케어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비바스 오리진 아이슬란드 쿨링 샴푸, 도브 데오드란트 롤온, 플루 오리지널 바디스크럽, 소이랩 허니블랙빈 두피앰플 등이 있다.

[11번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롯데온 = 22일까지 '패션 스포트라이트 - 썸머 바캉스룩' 테마전을 열어 루프루프, 티쏘, 화이트샌즈, 크록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 입점한 니베아 상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64% 할인한 특별전도 진행된다.

[롯데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서울대병원 "단일공 로봇 생체 신장이식 아시아 최초 성공"
서울대병원은 수술 부위의 한 곳만 절개하는 '단일공'(single) 로봇을 이용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생체 신장이식 수술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병원 이식혈관외과 하종원 교수팀은 지난 2월 단일공 로봇으로 기증자 신장 적출 수술에 성공한 데 이어 3월에는 수혜자에게도 단일공 로봇으로 신장을 이식했다. 단일공 로봇 생체 신장이식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이자 아시아에선 처음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이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10건의 단일공 로봇 신장이식을 시행했으며, 현재까지 모두 안정적인 신장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 신장이식 수술은 개복 방식이나 복강경 '다공' 로봇 방식 등으로 진행돼 왔다. 개복수술은 20㎝ 이상 절개가 필요해 회복이 오래 걸리고 흉터가 크며, 복강경과 다공 로봇 수술은 절개 범위는 줄지만, 복부 여러 부위 절개가 필요하다. 단일공 로봇 수술의 경우 기증자는 배꼽 3∼4㎝, 수혜자는 하복부 6㎝의 최소 절개로 절개 범위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수술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서울대병원의 설명이다. 하종원 교수는 "단일공 로봇 생체 신장이식은 개복과 동일한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여름철 물놀이…콘택트렌즈 감염 주의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5일 여름철 물놀이 중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말고 렌즈 종류에 맞는 관리용품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콘택트렌즈가 수영장 물, 수돗물, 바닷물과 접촉하는 경우 세균과 곰팡이 등 감염 위험이 크다. 물놀이 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물안경을 잘 눌러 써 외부에서 물이 새에 들어오지 않도록 착용할 것을 식약처는 권장했다. 물놀이 후에는 반드시 콘택트렌즈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눈이 불편하거나 충혈, 통증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제거하고 안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또 콘택트렌즈는 식약처가 의약외품으로 허가한 '콘택트렌즈관리용품'으로 세척·소독하고 정해진 보관 용기에 보존액과 함께 넣어 보관해야 한다. 관리용품은 눈에 직접 쓰거나 코안을 세척하는 등 다른 목적으로 쓰면 안 된다. 렌즈 착용 후 보관 용기 안 보존액은 즉시 버리고 용기를 깨끗이 세척·건조해 보관해야 하고, 제품 오염을 막기 위해 용기 마개 부분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렌즈 종류에 따라 렌즈에 흡착되는 이물질이 달라지는 만큼 하드·소프트 렌즈별 전용 세정액을 써야 한다. 식약처는 의료기기인 콘택트렌즈와 의약외품인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