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스토니아 핀테크 기업 프리페이웨이, 크라우드펀딩 진행

(미디어온) 스위스-에스토니아 핀테크 기업 프리페이웨이가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19일부터 시작된 이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핀테크 스타트업 프리페이웨이의 지분을 갖게 된다. 프리페이웨이는 세 가지의 주요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자체 토큰인 인빗 토큰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프리페이웨이는 다양한 기업 간의 국제 계약, 협업, 결제를 간편화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다. 기존의 문서 작업 흐름 관리 시스템에 의존하는 국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프리페이웨이는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올인원 플랫폼을 창안했다. 이는 변호인, 은행, 에스크로 사업자 그리고 중재 기관의 기능을 모두 융합하여 국제 거래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게 한다.

주요 서비스 중 하나인 부동산 계약 및 에스크로 툴은 프로토타입까지 완성되었으며, 자금 조달 플랫폼인 Elleeo는 데모 버전이 출시되어 있어 실계정 생성 후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 계약서 템플릿, 법정통화-암호화폐 통합 결제 게이트웨이 등 각 서비스의 핵심 요소들은 실제 비즈니스에 바로 도입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프리페이웨이의 CEO Nikolai Kalinin은 “거래의 시작부터 끝을 위한 솔루션은 국제 비즈니스 시장에 이제껏 존재하지 않았다”며 “때문에 프리페이웨이가 새롭게 제안하는 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폰이 다양한 기능들을 하나의 기기에 결합함으로써 소통하는 방식을 바꾸었듯이, 프리페이웨이는 기업들의 사업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곧 2주년을 맞이하는 프리페이웨이는 그동안 플랫폼의 기틀을 마련하고 부동산, IT 업계 등에 독특한 솔루션을 알리는 데에 주력해왔다. 작년 4월에 개최되었던 런던 블록체인 엑스포를 취재한 포브스 매거진의 Jason Bloomberg는 유망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프리페이웨이를 소개했다. 그는 프리페이웨이가 탈중앙화의 요소와 중앙 집중식 사업 운영 사이의 적절한 타협점을 발견한 프로젝트라고 언급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고령화 대비 건보료율 상한 높이는 안 검토…5년간은 괜찮지만
정부가 고령화에 대비해 건강보험료율의 법적 상한인 8%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한다. 향후 5년간은 건강보험 재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고령화 등으로 의료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의료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는 비급여 의료 행위에 '메스'를 들이대 급여와 비급여가 뒤섞인 혼합진료를 금지하고, 효과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게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했다. ◇ 적정 수준 건보료율 논의…국고 지원 법률도 개정 정부는 급격한 고령화로 의료비가 급증함에 따라 보험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건강보험료율 상향 조정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는 법에 따라 월급 또는 소득의 8%까지 부과할 수 있게끔 묶여있는데, 지난해 건강보험료율(7.09%)이 7%를 돌파하면서 상한에 가까워졌다. 올해 건강보험료율은 동결됐다. 배경에는 저출생과 총인구 감소, 저성장 기조 때문에 보험료 수입이 정체돼 재정의 지속성에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 있다. 정부는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참고해 적정한 수준의 보험료율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