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기(18일)

△축구= 동아시아연맹(EAFF) E-1 챔피언십 남자부 홍콩-중국(16시 15분) 한국-일본(19시 30분·이상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프로농구= 현대모비스-오리온(19시·울산동천체육관)

△여자농구= 우리은행-하나은행(19시·아산이순신체육관)

△프로배구= KB손해보험-한국전력(의정부체육관) 한국도로공사-KGC인삼공사(김천체육관·이상 19시)

△배드민턴= 2020 국가대표 선발전(9시·제천종합실내체육관)

△볼링= 스톰·도미노피자컵 국제오픈대회(9시 30분·용인 레드힐 볼링경기장 등)

△컬링= 코리아리그 경북체육회-서울컬링클럽(18시) 전북도청-춘천시청(21시·이상 의정부컬링경기장)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보건의료정책심의위 회의·속기록 공개한다…정부위원은 축소
위원회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정부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보정심) 회의록과 속기록을 공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 정책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정부 측 위원 수를 줄여 대표성 문제도 해소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보정심을 열고, 이런 내용의 위원회 구성·운영계획 및 운영세칙 개정안을 심의했다. 보정심은 보건의료 발전 계획 등 주요 정책 심의를 위해 구성된 기구로, 복지부 장관이 위원장을 맡는다. 이날 회의는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한 첫 회의로, 위원은 정부 측 7명, 수요자와 공급자 대표 각 6명, 전문가 5명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회 구성·운영 계획과 운영세칙 개정안을 마련했다. 위원회는 우선 그간 제기된 운영의 투명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회의록과 속기록을 공개하기로 했다. 공개 기한은 차기 회의 보고일로부터 1개월 이내로, 기록은 복지부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회의에서는 또 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매 분기 정기적으로 위원회를 열고, 필요하면 추가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문적 검토가 필요한 안건 등은 보정심 산하 위원회에서 충분히 사전 논의한 후에 본 위원회에 상정하도록 한 한편, 향

학회.학술.건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