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도 착하게"…롯데마트, 비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확대

 롯데마트는 식물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비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에서 판매 중인 비건 건강기능식품 가짓수는 올해 들어 지난해보다 5배 이상 늘었다.

 롯데마트는 내달 중 자체 헬스앤뷰티(H&B) 전문 매장인 롭스플러스 내에 '비건존'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기로 했다.

 또 향후 비건 뷰티 제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오는 29일까지는 비건·유기농 건강기능식품 행사를 열고 비건 루테인 등을 할인한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머스크 "수술 로봇, 5년내 최고 외과의사 능가할 것"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수술용 로봇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몇 년 안에 인간 의사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8일(현지시간) 머스크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그는 전날 올린 글에서 "로봇이 몇 년 내에 우수한 인간 외과 의사들을 뛰어넘고, 5년 이내에 최고의 인간 외과의를 능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자신이 설립해 운영 중인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를 언급하며 "뉴럴링크는 두뇌-컴퓨터 전극 삽입에 로봇을 이용해야 했다. 인간이 (이 수술에) 요구되는 속도와 정밀함을 달성하기는 불가능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한 수술용 로봇 제품이 100여차례의 실제 수술 시험에서 의사들이 예상한 것보다 더 나은 성과를 냈다는 엑스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유하며 이런 글을 올렸다. 머스크의 이런 예측에 미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마이크 리(유타)는 "인간에게 승리가 될 것 같다"며 환영했다. 뉴럴링크 홈페이지에는 수술용 로봇에 관해 "우리의 이식에 쓰이는 실은 아주 가늘어서 인간의 손으로 삽입될 수 없다. 우리의 수술용 로봇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이 실을 필요한 곳에 정확히 삽입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돼 있다. 전날 머스크는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