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패션트렌드는…무신사 "실버템", LF "바비코어"

 무신사는 올해 여름 은색의 '메탈릭' 패션 아이템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검색어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실버백과 실버 가방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했다.

 여성 가방 카테고리의 월간 랭킹에서도 은색 소재를 활용한 숄더백, 스트링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형태의 가방 상품이 상위 20위 안에 들었다. 

 대표적으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틀리에 파크'의 버디백 실버는 지난 1년간 1천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최근 2개월 동안에만 600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슈즈 브랜드 '토앤토'는 지난달 29일 패션 브랜드 '로우클래식'과 협업한 4가지 색상의 플립플랍을 무신사에서 한정 발매했는데, 은색이 가장 먼저 동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무신사는 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시각적으로 차가운 느낌을 주는 '실버템'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패션 스타일링이 올여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Y2K, 발레코어 등 다양한 스타일과 연출할 수 있어 특히 젊은 여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생활문화기업 LF[093050]는 올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 바비코어(Barbiecore) ▲ 블록코어(Blokecore) ▲ 시티바캉스 ▲ 테니스를 제안했다.

 바비코어는 인형 '바비' 이미지를 반영한 선명한 분홍색에 1980년대 복고풍 스타일이 가미됐다.   블록코어는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유니폼 스타일의 일상복 패션을 뜻한다.

 도심과 휴양지에서 두루 입을 수 있는 시티바캉스 스타일도 휴가철을 앞두고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폴로 스타일의 탱크탑 티셔츠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플레어 스커트로 멋을 낸 '테니스룩'도 트렌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LF는 빠투와 앳코너, 스페이드클럽서울, 라코스테 등의 브랜드와 함께 이러한 4가지 트렌드에 맞는 여름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는 큐레이팅 콘텐츠를 공개했다.

[L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고령화 대비 건보료율 상한 높이는 안 검토…5년간은 괜찮지만
정부가 고령화에 대비해 건강보험료율의 법적 상한인 8%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한다. 향후 5년간은 건강보험 재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고령화 등으로 의료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의료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는 비급여 의료 행위에 '메스'를 들이대 급여와 비급여가 뒤섞인 혼합진료를 금지하고, 효과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게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했다. ◇ 적정 수준 건보료율 논의…국고 지원 법률도 개정 정부는 급격한 고령화로 의료비가 급증함에 따라 보험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건강보험료율 상향 조정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는 법에 따라 월급 또는 소득의 8%까지 부과할 수 있게끔 묶여있는데, 지난해 건강보험료율(7.09%)이 7%를 돌파하면서 상한에 가까워졌다. 올해 건강보험료율은 동결됐다. 배경에는 저출생과 총인구 감소, 저성장 기조 때문에 보험료 수입이 정체돼 재정의 지속성에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 있다. 정부는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참고해 적정한 수준의 보험료율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