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정웅제 신임 대표이사 선임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정웅제 보령 영업부문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정 대표는 의약품 영업 전문가로 한미약품[128940] 상무를 거쳐 2017년 보령에 합류해 의원영업본부장, 영업부문장직을 수행하며 전략 수립부터 현장 실행까지 영업·마케팅 전반을 이끌어왔다.

 이번 인사는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영업 조직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회사의 근본적 체질 개선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 이뤄졌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LH-고려대의료원 컨소시엄, 동탄2 종합병원 사업 협약 완료
경기 화성시는 동탄2신도시 개발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동탄2 종합병원 건립 사업 우선협상대상자인 고려대학교의료원 컨소시엄이 지난 27일 최종적으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려대의료원 컨소시엄은 종합병원 건립 사업 공식 시행자로서 사업을 본격화하게 됐다. 앞서 고려대의료원 외에 우미건설, 비에스한양,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등이 참여한 이 컨소시엄은 지난해 11월 21일 '화성동탄2 종합병원 유치 패키지형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컨소시엄 측은 이번 협약에 이어 조만간 의료기관 개설 관련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은 뒤 특수 목적 법인(SPC)을 설립해 LH와 토지 매매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려대의료원은 동탄2신도시 내에 700병상 규모의 가칭 '고려대 동탄병원'을 건립한다. 이 병원은 AI 기반 진료지원 시스템, 초연결 스마트 인프라, 임상데이터·바이오헬스·AI가 융합된 연구 플랫폼 등을 구축해 정밀 의료와 융복합 연구·인재양성 역량이 집약된 병원으로 건립될 계획이다. 병원 인근에는 회복기 재활병원, 노인복지주택, 오피스텔이 배치돼 이 일대가 전 생애 주기 복합케어 공간으로 꾸며진다. 시 관계자는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