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벚꽃시즌 맞춰 한정판 벚꽃스파클링·벚꽃팝콘 등 총 5종 상품 출시

올해는 벚꽃분말를 사용한 벚꽃딸기에이드와 유채꽃분말을 활용한 유채꽃팝콘 선보여
계절을 반영한 시즌성 상품 확대 계획

(미디어온) 꽃바람이 불어오는 나들이철을 맞아 계절의 변화와 어울리는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봄꽃 관련 상품이 출시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봄철 시즌을 맞아 계절의 정취를 즐기고, 현재의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유어스벚꽃스파클링’ 등 음료 3종과 ‘유어스벚꽃팝콘’, ‘유어스유채꽃팝콘’ 스낵 2종, 총 5종 상품을 GS리테일 독점 상품으로 출시했다.

2017년 3월 유통업계 최초로 벚꽃 음료 ‘유어스벚꽃스파클링’ 출시 이후 여름 ‘유어스장미레몬에이드’, 가을 ‘유어스단풍소다’, 겨울 ‘유어스눈꽃소다’ 등 4계절 테마 상품 출시를 통해 시즌 상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GS리테일은 이번에 상품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추가적인 신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관심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2017년 3월 출시해 한 달도 되기 전에 80만개를 팔아 인기 탄산음료 코카콜라의 판매량보다 앞서는 기록을 세운 히트 상품으로, 올해는 3년째 시즌3상품으로 돌아왔다. 기존 제품보다 좀더 부드러운 향을 즐길 수 있게 업그레이드 한 상품이다.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는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청포도향을 가미해 벚꽃향과 어울러지는 맛이 특징이며, 올해 처음 선보이는 ‘유어스벚꽃딸기에이드’는 우유가 들어간 딸기에이드에 벚꽃 액기스가 아닌, 벚꽃추출분말을 넣어 벚꽃의 향긋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각 1200원이다.

꽃놀이 나들이 군것질 거리 스낵으로 ‘유어스벚꽃팝콘’과 ‘유어스유채꽃팝콘’도 출시됐다.

‘유어스벚꽃팝콘’은 팝콘에 얇은 딸기맛 코팅을 통해 벚꽃의 핑크 색상과 벚꽃 모양을 연상 하는 모양의 팝콘을 만들어 인기를 얻었다. 2018년 25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해 SNS에서 꽃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인증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추가 생산까지 이어진 인기 상품이었다. 가격은 1200원이다.

올해에는 유채꽃 개화 시기인 3~5월에 맞춰 ‘유어스유채꽃팝콘’을 처음 선보였다. 유채는 카놀라유의 원료로 사용되며 나물, 샐러드, 김치로도 만들어 먹는 건강한 식재료이다.

이 상품은 만개한 유채꽃을 팝콘으로 형상화하고, 유채꽃 분말 함유를 통해 고객들이 화사한 유채를 연상하며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상품이다. 전국에서 열리는 유채꽃 축제에서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격은 1200원이다.

2017년 벚꽃팝콘 출시 이후 시즌 한정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19년도에는 다양한 시즌 한정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김도경 GS리테일 편의점 음료MD는 “대한민국 최초 벚꽃 테마 음료 상품을 출시 이후, 지속적인 계절 테마 상품 출시로 유통업계의 식음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고 생각되어 뿌듯하다”며 “추가적인 차별적 요소를 개발하여 고객들의 감성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한 모금쯤이야?…어릴 때 술 접하면 알코올 사용장애 위험 4배↑
15세 이전에 술을 처음 마신 사람은 성인이 된 후에 음주를 시작한 사람보다 알코올 중독 등 음주 관련 문제를 겪을 확률이 4배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술에 대해 관대한 주변 어른의 태도와 인식은 어린이의 음주 시기를 앞당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어린이 앞에선 술을 마시지 말고, 어린이에게는 소량의 술도 권하지 말아야 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국립암센터는 최근 이런 연구 결과를 담은 '어린이·청소년 음주 예방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 우리나라는 어른과 함께라면 미성년자라도 술 한잔 정도는 마셔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위기가 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실제로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3명 중 1명은 부모나 친척 등 주변 어른으로부터 술을 권유받은 적이 있었다. '한 잔쯤은 괜찮다'라며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린 나이에 술을 조금이라도 마셔본 아이는 조기에 음주에 빠지거나 성인이 되기 전부터 만취할 정도로 술을 마실 위험이 크다. 청소년건강행태조사를 보면 작년 기준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3명 중 1명은 술을 마셔본 적이 있었고, 최근 한 달 이내 술을 마신 학생 4명 중 1명은 초등학교 또는 그 이전에 처음 술을 접했다고 답했다. 이런 습관은 성인이 된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