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노리터, '케이펫페어 일산'서 최대 80% 할인...다양한 상품 선보여

트렌스폼 계단형 이지스텝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 펫노리터는 오는 22∼24일 일산 킨텍스 7·8홀에서 개최되는 '2019 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펫 산업 박람회로, 사료·간식, 의류·액세서리, 설비·장비, 가구, 용품, 서비스 등 다양한 애견용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팻노리터는 파크론의 애견매트 브랜드로 슬개골 탈구 예방 기능의 애견매트, 마약 방석, 강아지 계단, 하우스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장에서 클라우드 스텝과 최근 출시한 트렌스폼 계단형 이지스텝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8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마련된 반려동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 전원에게 배변 봉투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애견매트, 애견계단, 애견방석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제품을 구매한 후 인스타그램이나 애견카페에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펫노리터몰 적립금을 증정한다.

 펫노리터 담당자는 "회사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직원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제품에 더 신경을 쓴 결과 다른 브랜드제품과 차별화된 상품들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즐겁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펫노리터는 행사장 N-20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병원·약국 이용할 때 신분증 확인…"20일부터 본인확인 제도 시행"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달 20일부터 '요양기관의 수진자 본인·자격 확인 의무화 제도'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병의원이나 약국 등 요양기관은 개정된 건강보험법에 따라 환자가 찾아오면 건강보험을 적용하기에 앞서 신분증 등으로 환자 본인 여부와 건강보험 자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를 위반하면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따라서 건강보험으로 진료받으려는 가입자나 피부양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모바일 건강보험증(건강보험공단 발급) 등 사진이 붙어있고, 주민등록번호나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돼 본인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챙겨서 요양기관에 제시해야 한다.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사회보장 전산 관리번호를 부여받은 위기 임산부는 임신확인서를 제출해도 된다. 그렇지 않으면 진료 때 건강보험을 적용받지 못해 진료비를 전액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할 수 있다. 다만 예외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행정 예고한 '건강보험 본인 여부 및 자격 확인 등에 관한 고시 제정안'에 따르면 요양기관은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에 따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나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른 등급을 받은 사람, 모자보건법에 따른 임산부에게 요양급여를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가뭄으로 저수지 수위 낮아지면 대기 중으로 탄소 배출"
가뭄으로 수온이 높아지고 저수지 수위가 낮아지면 총유기탄소(TOC) 농도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총유기탄소는 물속에 유기물 상태로 존재하는 탄소의 총량을 가리킨다. 포항공대(포스텍)는 환경공학부 감종훈 교수, 박사과정 이광훈씨 연구팀이 국내 농업용 저수지의 저수량과 수질 데이터를 분석해 극심한 가뭄이 수자원관리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가뭄과 홍수 등 재해가 물순환과 지구의 탄소 순환에 미칠 것이란 가설은 모델에서 증명됐으나 관측데이터를 통한 정량적 연구는 제한적이었다. 연구팀은 국내 2천200여개의 농업용 저수지에 보관된 저수량과 총유기탄소 농도를 분석해 2022년 한반도 남부에서 가뭄으로 수온이 증가하고 저수지 수위가 낮아지면 총유기탄소 농도가 증가한다는 점을 확인했다. 농업용 저수지 주변의 논·밭 면적이 넓은 지역에서는 총유기탄소 농도가 일부분 높아진다는 사실도 조사했다. 이번 연구는 극심한 가뭄이 발생하면 탄소를 저장하던 저수지가 대기 중으로 탄소를 방출하는 공급원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한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연구 결과는 최근 수자원분야 국제 학술지인 '물 연구(워터 리서치)'에 실렸다. 감종훈

메디칼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