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옷차림에 작아진 가방…남성용 '미니백' 인기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남성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다.

 올해는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벼운 차림새만큼 작아진 '미니백'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액세서리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미니 사이즈 가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빈폴액세서리는 필수품만 가지고 다니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가볍고 실용적인 메신저백과 슬링백 등을 출시했다.

 대부분 스마트폰과 지갑 등만 넣을 수 있는 작은 크기로, 특정 상품의 경우 이미 재고의 80% 이상이 판매됐다.

 나일론 소재로 제작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트루퍼' 시리즈와 탈부착할 수 있는 파우치가 포함돼 지갑으로도 활용 가능한 여행 전용 라인 '어웨이'도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옴므 플리세 이세이 미야케'에서는 주름 디자인을 살린 미니 숄더백을 내놓았고, '르메르'도 카메라 렌즈 형태의 디테일을 살린 '미니 카메라백'을 출시하는 등 남성용 미니백 디자인이 잇따르고 있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에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실용적인 미니백이 남성들 사이에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료.병원,한방

더보기
고령화 대비 건보료율 상한 높이는 안 검토…5년간은 괜찮지만
정부가 고령화에 대비해 건강보험료율의 법적 상한인 8%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한다. 향후 5년간은 건강보험 재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겠지만, 고령화 등으로 의료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의료비 상승의 주범으로 꼽히는 비급여 의료 행위에 '메스'를 들이대 급여와 비급여가 뒤섞인 혼합진료를 금지하고, 효과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게 퇴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을 발표했다. ◇ 적정 수준 건보료율 논의…국고 지원 법률도 개정 정부는 급격한 고령화로 의료비가 급증함에 따라 보험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건강보험료율 상향 조정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는 법에 따라 월급 또는 소득의 8%까지 부과할 수 있게끔 묶여있는데, 지난해 건강보험료율(7.09%)이 7%를 돌파하면서 상한에 가까워졌다. 올해 건강보험료율은 동결됐다. 배경에는 저출생과 총인구 감소, 저성장 기조 때문에 보험료 수입이 정체돼 재정의 지속성에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 있다. 정부는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참고해 적정한 수준의 보험료율

학회.학술.건강

더보기

메디칼산업

더보기